코로나19로 인한 1000대기업 공채변동 일정 상세리스트
2020년 벌써 3월입니다. 보통 3월이면 여느 때와 같이 대학교 개강과 더불어 취준생들의 쇼타임! 상반기 공채시즌인데요 그러나, 지난달 중국 우한으로부터 전해져 온 코로나 19로 인해 초중고등학교 개학연기 그리고 대학교 개강 연기 및 사이버강의로 대체. 각종 자격증 시험과 국가직 시험 연기 등으로 인해 기업 공채 변동일정까지 불가피하게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1000대기업 공채변동 일정 상세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관련 1000대 기업 공채 변동일정 상세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실제 일정은 개별로 꼭 확인해주셔야합니다.
가장 먼저, 삼성 LG SK 현대 등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벗어나가고 있는 우리의 글로벌기업의 상반기 공채 일정이 기존 3월에서 연기 검토 혹은 3월 말 4월 이후 중단 및 연기까지 이르렀습니다. 눈에 띄는 점이 있다면 이미 서류합격으로 인해 필기시험 일정이 잡혀져있던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같은 공기업에서는 필기연기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그랜드코리아레저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SK증권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등의 공기업 그리고 금융권 시장에서도 코로나 19로 인한 영향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 잠정 연기로 결론을 내렸네요.
기업은행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효성그룹 아시아나 대한항공 한국조선해양 부산교통공사 신세계 국민은행 하나은행 CJ 등 잠정 연기 미정과 더불어 상반기 채용없음이라는 취준생을 울리는 뉴스가 많이 전해져오고 있습니다. 취준생 입장에서 가장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1000대 기업 공채변동 일정 상세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내에서는 호전되고 있다고 하나 전세계적으로 팬데믹을 겪고 있는 탓에 상황을 예의주시해야할 것 같습니다. 시시각각 변화는 정보를 토대로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취준생 화이팅!